그래픽

[그래픽]서울 강남·은평·송파·영등포구 등 8개구 재난관리 '우수' 판정

전진우 기자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등록 2017.06.23 15:36:12

【서울=뉴시스】전진우 기자 = 23일 서울시에 따르면 국민안전처 중앙재난관리평가위원회가 지난해 서울시·자치구 등 재난관리책임기관 재난관리역량을 진단한 결과 노원구와 서초구는 미흡 등급, 강남구가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618tue@newsis.com

오늘의 헤드라인

文대통령 "韓평화 구축이 6·25헌신 보답" 6·25전쟁 67주년 맞아 페이스북에 "안보·국방력 강화 위해 최선" 약속 문재인 대통령은 6·25전쟁 67주년인 25일 "자유와 민주주의를 더욱 굳건히 지키고 전쟁 걱정이 없는 평화로운 한반도를 만드는 일, 그래서 세계평화에 기여하는 것이 6·25 참전용사 여러분의 희생과 헌신에 보답하는 길이라고 믿는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후 자신의 페이스북 계정을 통해 이같이 밝힌 뒤 "강하고 튼튼한 안보와 국방력이 있을 때 대화와 평화도 가능하다는 것도 잘 알고 있다"며 "이를 위해 대통령으로서 모든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문 대통령은 "6·25 전쟁은 아픈 역사로 한반도 땅 대부분이 전쟁의 참상을 겪었고, 수백만 명에 이르는 사람들이 목숨을 잃거나 부상을 당했다"면서 "분단의 상처와 이산가족의 아픔은 오늘도 계속되고 있다"고 언급했다. 문 대통령은 그러면서 "그럼에도 우리는 앞으로 나아가야 한다"며 "우리 자신과 미래세대를 위해 다시 용기와 결단이 필요한 때가 바로 지금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저는 다음 주에 미국을 방문하여 한미정상회담을 갖는다. 한미동맹 강화와 북핵문제 해결을 위해 트럼프 대통령과 머리를 맞대겠다"며 "국제사회와의 공조도 더 단단하게 맺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상단으로